crossorigin="anonymous"> 등산이 몸과 피부관리에 좋은 이유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산이 몸과 피부관리에 좋은 이유

by 밍디리딩딩딩 2024. 1. 18.
반응형

등산을 하는 것은 우리의 영혼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당신의 피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산을 하는 동안 당신의 몸과 자연의 조화로움은 당신이 알아차리기 어려운 방식으로 피부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건강과 외모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쩌면 단순하고 간단해 보이는 야외 활동 중 하나인 등산이 어떻게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를 탱탱하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산 전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우선 등산을 할 때 피하기 어려운 부분인 자외선은 피부에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햇빛을 쬐는 것은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D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보호 장치 없이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면 화상, 조기 노화 및 피부암 위험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태양으로부터의 자외선은 피부에 침투하여 콜라겐 섬유에 손상을 입히고 주름과 세선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등산을 하기 전에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등산로에 들어가기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2시간마다 다시 바르는 것은 태양의 유해한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챙이 넓은 모자와 긴 셔츠와 같은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복장을 입는 것도 추가적인 방어가 될 수 있겠습니다. 등산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피부에 활력을 주는 것과 스트레스 감소 등 여러 가지 유익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고 등산을 한다는 전제하에 우리는 등산을 하면서 비타민D를 생성할 수 있고, 자연적인 각질제거, 노폐물 배출 등 몸과 피부를 관리하는 데 아주 좋은 루틴이 될 수 있습니다. 가끔씩 등산을 하기 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럴 때 등산을 하고 내려와서 며칠 뒤 피부에 기미에 생길 수 있음을 유의하면서 등산이 피부와 몸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기 전 필수적으로 적용이 되어야 하는 루틴인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등산이 피부관리에 좋은 이유

우리는 등산을 하면서 오르막길을 갈 때 몸에서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런 효과는 몸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피부의 자연스러운 해독 작용입니다. 하지만, 땀과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 사이의 상호작용은 다양한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흔한 문제는 땀구멍이 막혀 땀이 피부 밑에 고이면서 발생하는 땀띠입니다. 이로 인해 붉고 가려운 혹이 생겨 불편할 뿐만 아니라 미관상 예뻐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땀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땀을 피부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는 옷을 입어서 통기성을 더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수분 보충으로 수분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노폐물 배출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등산을 하면서 자연을 만끽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흙과 먼지 등에 피부가 노출됩니다. 이것이 피부 관리를 할 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사실 자연적인 각질 제거의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부가 자연환경이 가지고 있는 마찰과 함께, 등산과 관련된 신체적 활동은 자연적인 각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더 건강한 안색을 촉진합니다. 그러나 이 자연스러운 각질 제거에는 주의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축적된 먼지와 땀은 모공을 막고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균형을 잡기 위해서는 등산 후 최대한 빠르게 세안 후 스킨케어를 하십시오. 부드럽고 수분을 공급하는 클렌저로 얼굴을 클렌징하면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후 가볍고 순한 보습제를 발라주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합니다.

등산(피톤치드)이 몸에 좋은 이유

피톤치드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염증은 여드름과 습진과 같은 다양한 피부 상태에서 흔한 요인입니다. 피톤치드에 노출되면 염증이 감소하여 건강한 피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톤치드는 피부의 장벽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고 효과적인 피부 장벽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최적의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건강한 피부 장벽을 촉진함으로써 피톤치드는 더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피톤치드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불안정한 분자로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 피톤치드의 산화 방지제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더 젊은 외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톤치드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는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성 스트레스는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민감도 증가, 염증 및 발병과 같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등산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동시에 건강한 안색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고 피톤치드를 하는 것이 피부에 유익할 수 있지만, 자외선 차단, 적절한 피부 관리, 전반적인 생활 습관과 같은 다른 요소들도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피톤치드에 대한 개인적인 반응이 다를 수 있고, 너무 과격하고 힘든 등산은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시간을 생각해서 몸과 피부가 지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