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by 밍디리딩딩딩 2024. 1. 5.
반응형

 많은 피부 고민 중에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고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이기도 한데요, 지저분해 보이는 이것들은 관리하기도 힘이 들고 관리를 잘못했다간 모공이 커지거나 피부결이 거칠어질 수 있습니다. 그럼 커진 모공에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가 더 쌓이게 되고 그것을 압출하는 과정이 반복되면 피부 고민이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흔하게 발견될 수 있는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는 피부 건강과 관련하여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 피부 결점이 되는 블랙, 화이트 헤드는 왜 생겨나는지 알아보고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관리 방법 및 스킨케어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란 무엇인가?

블랙헤드는 개방형 면포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코와 코 옆 부분 피부에 작고 어두운 돌기처럼 발생하게 됩니다. 블랙헤드가 생기는 원인은 모낭에 과도한 기름이 쌓이게 되거나 피부 세포가 죽거나 박테리아로 인해 모공이 막힐 때 생기게 됩니다. 코에 있는 열린 기공을 통해서 공기가 막힌 부분에 도달하여 산화가 되면 그것이 바로 블랙헤드가 됩니다. 그래서 과도한 기름이 생겨나는 지성 피부의 타입이나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사람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화이트 헤드인 폐쇄형 면포라고 불리는 이것은 블랙헤드가 크기가 작기도 한 하얀색 돌기로 나타나게 됩니다. 블랙 헤드가 생기는 이유처럼 이것도 마찬가지로 모공이 막혀서 발생을 하게 되지만 모공이 닫힌 상태로 남아 있어 피부 표면 밑 쪽에 갇혀서 흰색 또는 살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화이트 헤드를 미리 방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이유는 화이트 헤드를 그냥 방치하면 더 심한 블랙 헤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주기적인 각질 제거와 클레이 마스크,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요법으로 화이트 헤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도 좋습니다. 정도가 심하면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합니다. 전문의는 화학적 필링이나 블랙헤드로 인해 넓어진 모공을 치료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을 권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를 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 생기는 이유

이것들이 생겨나게 되는 이유들은 여러 요인들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요인이란 과도한 피지 생성, 호르몬의 변화나 생활 습관 혹은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스킨케어를 했을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피지 생성은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메이크업을 한 후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본인에게 맞지 않는 자극적인 화장품 또는 과도한 피부 관리 등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적인 이유들 말고도 날씨의 영향도 있습니다. 덥고 습한 여름철 날씨, 환경오염처럼 먼지들이 피부에 붙어 불순물이 제대로 걸러지지 못하고 피부 모공을 막아버리게 되면 모공 막힘이 유발되어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약물이나 유전적 요소, 밀가루나 튀긴 종류의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면 스트레스를 포함한 이런 생활 방식 원인들에 의해 피부 결점을 일으킵니다. 누구에게나 흔하게 생길 수 있지만 생기는 원인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맞춤 스킨케어 루틴과 수분감이 충만한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피부과의 도움이 소용없을 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클렌징과 피부에 각질이 쌓이지 않도록 순한 각질 제거제로 표면을 정리해 주고 피부 타입에 맞는 적절한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한다면 이런 현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없애는 방법과 스킨케어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없애는 방법, 스킨케어 팁

지저분해 보이는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는 정도가 심하면 메이크업으로도 가려지지 않을뿐더러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메이크업으로 인해 더 악순환처럼 피부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관리하고 예방하려면 본인의 피부 타입이 어떤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스킨케어 루틴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클렌저로 아침저녁으로 하루 두 번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가다 하룻밤 사이에 생긴 피지는 천연 에센스라는 말이 있어 아침 세안은 물로만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렇게 되면 유분이 제거되지 않아 여드름도 동시에 유발합니다. 하루 두 번 피부를 부드럽게 세안하면 과도한 유분과 먼지, 미세먼지 그 외에 피부의 죽은 세포들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살리실산이나 알파하이드록시산이 들어간 각질 제거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막혀있는 모공을 열어주고 피부 표면에 죽은 세포들이 정리되어 더욱 매끈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에 생겨나려고 하는 잡티까지 케어할 수 있습니다. 각질제거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이면 충분하며 각질 제거 후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논코메도제닉과 오일 프리 화장품을 사용하면 모공이 막히는 것을 미리 방지할 수 있고,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클레이 마스크도 함께 주기적으로 한다면 모공에 쌓여있는 먼지와 피지들을 흡착하여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화이트 헤드, 블랙 헤드가 생기는 원인과 이것들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원인을 알고 적절한 해결 방법을 찾아서 실천한다면 더욱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반응형